Home > 활동소개 > 지난 활동

지난 활동

GCS 6기 겨울 베트남 활동

관리자l2015-04-29l 조회수 3983


[A팀 : 도서사업팀]
한인 목사님이 운영하시는 '선의복지재단'과 협력하여,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을 설립하였습니다. 이번 도서사업팀의 도서관은 북카페(Book Cafe) 형식으로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도서관들과는 큰 차별점을 갖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부터 피수혜자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필요한 도서들을 많이 구비하였고 독서실과 세미나실을 함께 설치하였습니다.




[B팀 : 벤처사업팀]
벤처사업팀은 사회적기업을 모델로하는 팀으로, 이번 6기 겨울 활동에 처음 구성된 팀입니다. 베트남의 사업 환경에 대한 조사 끝에, '빙수 가판대'를 테마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점포장으로 선정하였으며, 현지 학생들과 함께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가판대 및 기초 설비를 우선 지원 한 후, 비용의 50퍼센트를 차후 단계적으로 수금하게 됩니다. 이번 기수에는 2개의 가판대를 성공적으로 개점하였으며, 점차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C팀 : 교육사업팀]
이번 교육사업팀은 경영학이라는 전공을 살려 '경영캠프'형식으로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한인국제학교 학생들 70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기 및 5기 베트남 활동 장소를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기수 간의 연속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차기 활동 장소와 파트너를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